[기획] 한국 여성이 사랑하는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 ① 히스토랩 1부
[기획] 한국 여성이 사랑하는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 ① 히스토랩 1부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09.20 08: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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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제품에 독자 개발한 SRGF H1 Complex 성분 함유
중국, 미국 등 세계 20여개국에 수출... 매년 해외 매출 20%이상 성장세

우리에겐 '병원 화장품', '피부과 화장품'이란 용어로 익숙한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이 최근 뷰티 시장에서 핫이슈로 떠올랐다. 화장품(Cosmetic)과 의약품(Pharmaceutical)의 합성어인 코스메슈티컬은 단순한 기능성 화장품에 전문적인 치료 기능이 합쳐진 제품으로, 의학적으로 검증된 성분을 사용했다 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국내 미용의료 병원에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코스메슈티컬 브랜드를 차례대로 살펴보기로 한다.

국내 코스메슈티컬 시장의 대표적인 브랜드 중 하나가 바로 '히스토랩(HISTOLAB)'이다. 히스토랩은 국내 피부미용 시장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메디안스가 론칭한 브랜드로, 독자적인 식물 줄기세포 추출물(Callus)의 연구결과를 기초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처방과 보다 근본적인 피부진단을 통해 즉각적인 피부 개선을 구현하는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다. 모든 제품에 독자 개발해 특허 받은 'SRGF H1 Complex(식물 줄기세포 배양액+성장인자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 하고있는 것이 특징이다.

히스토랩은 피부 타입과 고민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아쿠아 사이언스(수분)', '아크니스 사이언스(여드름)', '화이트 사이언스(미백)', '에이지 사이언스(재생)' 라인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제공 : ㈜메디안스)
히스토랩은 피부 타입과 고민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아쿠아 사이언스(수분)', '아크니스 사이언스(여드름)', '화이트 사이언스(미백)', '에이지 사이언스(재생)' 라인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순서대로 아쿠아, 아크니스, 화이트, 에이지) (사진제공 : ㈜메디안스)

히스토랩은 지난 2009년 론칭해 이온토 제품을 선두로 에스테틱에서 기본으로 사용하는 '베이직 사이언스', 시술 후 관리에 좋은 '더마 사이언스' 그리고 피부 타입에 따른 '아쿠아 사이언스(수분)', '아크니스 사이언스(여드름)', '화이트 사이언스(미백)', '에이지 사이언스(재생)' 라인까지 갖추게 되었다. 그 이후 2013년에 앰플 시리즈와 PDT 시술 전용 솔루션인 'ALA 7.5%', 'ALA-M 13%'를, 2015년에는 케미컬 필링 제품인 '라떼필(Latte Peel)'을 출시했다.

히스토랩은 제품별로 라인이 구축되어 있으며 홈케어 제품과 관리실 전용 제품이 세트로 이루어져 있어 병·의원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제품 전체 디자인부터 성분, 용기 등을 자체 닥터 멘토 및 품평단들의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반영하기 때문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친밀도를 높여가는 것이 타사와 차별화되는 포인트로 보인다.

히스토랩 관계자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병·의원과 소비자들의 의견을 많이 반영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현장의 소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이 병·의원과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낸 것 같다. 현재는 병·의원의 에스테틱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시술 및 프로그램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관련된 기기를 화장품과 같이 공급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욱 전문적으로 다가가고 있으며, 레이저 및 피부과 시술 후 후처리 관리 및 제품도 제안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히스토랩은 현재 국내 병의원 약 8,000여 곳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히스토랩 관계자는 "병·의원 입장에선 제품이 피부 타입별, 시술 관련 등 전문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환자들에게 접근하기 쉽다는 장점이, 소비자로선 제품에 관해 쉽게 이해 되게끔 관련 리플렛 및 샘플을 공급하고 있어 피부 타입에 맞는 정확한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대체로 만족한다는 평판을 보인다"고도 말했다.

히스토랩은 2017년 중국에 법인을 설립한 후 대리상을 둬 중국 전역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미국, 러시아, 베트남, 홍콩 등 동남아시아 및 세계 2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여 매년 해외 매출에서 20%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히스토랩은 앞으로 기존 제품을 주기적으로 업그레이드 리뉴얼해 출시할 예정이다. 히스토랩 관계자는 "올해 10월경 시트 마스크를 프리미엄급으로 4종 출시할 예정이고, 내년에는 재생 및 수분 제품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각 제품별로 시리얼 넘버 및 시크릿 코드를 부착해 불법 유통 방지 및 제품 관리에도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히스토랩은 기존 거래처에겐 감사의 의미로 자체 기획 제품인 트레블 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며, 네트워크 및 병원과 협업해 콜라보 제품과 시술 전문 후처리 제품을 출시해 새로운 병·의원에도 진출할 계획이 있다고도 했다.

- 2부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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