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한국 여성이 사랑하는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 ② 셀퓨전씨 1부
[기획] 한국 여성이 사랑하는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 ② 셀퓨전씨 1부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09.27 08: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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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 관리 시술 후 자극 받은 피부 위한 '정통 더마톨로지컬' 콘셉트
독자 개발한 특허 성분 NEO CMS®를 기반으로 병·의원 전용 라인 '셀퓨전씨 엑스퍼트' 출시

우리에겐 '병원 화장품', '피부과 화장품'이란 용어로 익숙한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이 최근 뷰티 시장에서 핫이슈로 떠올랐다. 화장품(Cosmetic)과 의약품(Pharmaceutical)의 합성어인 코스메슈티컬은 단순한 기능성 화장품에 전문적인 치료 기능이 합쳐진 제품으로, 의학적으로 검증된 성분을 사용했다 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국내 미용의료 병원에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코스메슈티컬 브랜드를 차례대로 살펴보기로 한다.

다양한 연구를 통해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국내 코스메슈티컬 브랜드들 가운데 대표적인 브랜드로 '셀퓨전씨(Cell Fusion C)'가 있다. 셀퓨전씨는 자체 화장품 연구소를 두어 건강한 피부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독자 성분에 대한 연구를 통해 한국피부장벽학회에서 논문 발표 우수상을, 지난 상반기에는 피부 문제 개선을 위한 전문적인 솔루션을 인정받아 '2018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셀퓨전씨는 'Cell(세포)'과 'Fusion(결합)', 'Cosmetic(화장품)'의 합성어로 피부세포를 위한 화장품, 즉 피부 고민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화장품을 만들고자 2001년 ㈜씨엠에스랩(CMS-LAB)이 론칭했으며 반복되는 피부 고민과 피부과 시술 후 자극 받은 피부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정통 더마톨로지컬을 콘셉트로하고 있다.

정통 더마톨로지컬 콘셉트에 맞게 피부 전문 관리 후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출시해오던 셀퓨전씨는 지난 2015년, 자사 화장품 연구소 설립을 준비하며 독자적인 성분과 전문 소재 개발을 진행했고 그 결과 특허 성분인 NEO CMS®가 탄생했다. NEO CMS®는 피부 장벽 강화, 피부 진정, 각질 개선, 각질층 턴오버 촉진 등에 도움을 준다는 임상 결과를 획득했고, 2017년 NEO CMS®를 기반으로 병·의원 전용 라인 '셀퓨전씨 엑스퍼트'를 선보였다. 

셀퓨전씨 관계자는 "최근 더마 코스메틱이 범람하는 시장 속 정통 더마톨로지컬을 콘셉트로 하는 브랜드로서 소비자가 더 신뢰할 수 있고, 소비자에게 보다 직접적이고 전문적으로 피부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병·의원 전용 라인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셀퓨전씨 엑스퍼트의 제품으로는 외부 환경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퍼펙트 쉴드' 라인을 중심으로 피부 전문 관리 후 약해진 피부를 케어하기 위한 '더마제니스' 라인, 악건성 피부를 보호하는 '배리덤' 라인, 지성 및 트러블 피부 고민을 개선해주는 '액트리캄' 라인까지 총 4가지 홈케어 라인이 있으며 병·의원에서 피부 전문 관리 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30여 품목의 '프로페셔널(전문가용)' 라인도 보유하고 있다.

셀퓨전씨 엑스퍼트는 제품 구성이 피부 타입별로 다양하게 라인업 되어있어 여러 가지의 피부 고민을 정교하게 케어할 수 있다는 점이 홈케어 위주의 제품을 선보이는 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것으로 보인다. 셀퓨전씨 관계자는 "병·의원에서는 피부 관리 시술 후 약해진 피부를 즉각적으로 케어해주는 제품을 필요로 했다. 셀퓨전씨 엑스퍼트는 그런 니즈에 맞춰 다양한 라인으로 제품을 구성해 병·의원은 물론 소비자들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낸 것 같다"고 말했다.

 셀퓨전씨 엑스퍼트의 제품으로는 '퍼펙트 쉴드' 라인을 중심으로 '더마제니스' 라인, '배리덤' 라인, '액트리캄' 라인까지 총 4가지 홈케어 라인이 있으며 병·의원에서 피부 전문 관리 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30여 품목의 '프로페셔널(전문가용)' 라인도 보유하고 있다. (사진제공 : ㈜씨엠에스랩)

현재 셀퓨전씨 엑스퍼트는 17년간 쌓아온 셀퓨전씨 브랜드에 대한 병·의원의 신뢰를 바탕으로 전국의 피부과 및 성형외과 등 약 4,000여 곳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서는 북미, 유럽, 아시아, 중동 등 약 40여 개국의 병·의원 시장에 진출해있다.

셀퓨전씨는 기존 셀퓨전씨 엑스퍼트 제품을 업그레이드,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셀퓨전씨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에는 악건성 피부를 위한 '배리덤 라인'에 업그레이드된 보습 로션과 크림을 새롭게 출시할 예정으로, 셀퓨전씨 엑스퍼트만의 차별화된 성분을 바탕으로한 보습제로 보습제 시장에서 셀퓨전씨 엑스퍼트의 기술력과 제품력을 선보일 것"이라며 "출시 예정인 제품을 바탕으로 피부과 학회 등 전문 학회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및 샘플링 등을 통해 전문가와의 만남을 늘려 셀퓨전씨 엑스퍼트 제품을 소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현재 피부 장벽 회복 능력에 대한 대학병원 연계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여드름과 악건성 및 아토피 피부를 위한 독자 소재 개발에도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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