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미국에서 인기 '프로파운드 리프팅', 켄델라 본사 임상 담당자 로렌 레코드(Lauren Record) 인터뷰
[단독] 미국에서 인기 '프로파운드 리프팅', 켄델라 본사 임상 담당자 로렌 레코드(Lauren Record) 인터뷰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06.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파운드, 온도 및 시술 시간 등에 관한 임상 논문 8편 확보... 제품의 효과와 안전성 검증돼
노화, 탄력 수술을 원치 않는 분에게 프로파운드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미국 켄델라社에서 만든 프로파운드는 마이크로 니들을 통해 고주파를 전달하는 니들RF 제품들 중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 장비입니다. 하지만 프로파운드 리프팅은 국내에선 잘 알려지지 않은, 소위 아는 사람만 아는 시술. 이번에 한국의 의사와 프로파운드 임상 협업을 위해 방문한 켄델라 본사의 임상 담당자 Lauren Record(로렌 레코드)를 메디컬에스테틱뉴스가 단독으로 인터뷰, 프로파운드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켄델라 본사의 임상 담당자, Lauren Record. 프로파운드 및 다양한 장비의 임상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Q1. 로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켄델라 메디컬에서 근무하고 있는 로렌 레코드입니다. 북미 지역에서 써지컬 에스테틱(Surgical Aesthetics)을 담당하는 클리니컬 디렉터(Clinical Director)입니다. 프로파운드 뿐 아니라 코어 같은 장비를 이용하는 모든 임상 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Q2. 이번에 한국에 온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한국에 있는 켈델라 메디컬 직원뿐 아니라 켄델라 고객의 임상 개발을 꾸준히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으며, 이번 방문은 한국의 의사들과 협력하고 임상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서 입니다. 프로파운드의 소개와 시술 교육을 지원하고, 더 많은 커뮤니티 지원 활동을 수행하며, 한국의 의사들과 협력하여 프로파운드 시술을 알리고, 또한 북미 지역의 최신 현황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Q3. 프로파운드 장비와 이를 활용한 시술을 소개해 주세요.
프로파운드는 FDA의 승인을 받은 최초이자 유일한 마이크로 니들링 장비입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롱 펄스' 고주파 마이크로 니들링 장비죠. 미국에서는 주름과 셀룰라이트 개선으로 FDA를 받았습니다. 니들을 통해 피부 속에 고주파가 전달되어 나이가 들면서 잃게 되는 모든 핵심적인 피부 구성 요소를 자극합니다.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원인은 내부 인자와 외부 인자가 모두 존재합니다. 프로파운드는 롱 펄스 고주파 기술을 이용하여 엘라스틴, 콜라겐, 히알루론산을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효과에 대한 임상시험을 통해 엘라스틴, 콜라겐, 히알루론산 같은 핵심 피부 구성요소를 자극하는 최적의 온도, 적당한 시술 시간 등에 관한 임상 논문 8편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프로파운드는 마이크로 니들을 이용한 비침습적 시술입니다. 진피 깊숙히 삽입된 마이크로 니들은 베이스라인 피부에서 엘라스틴을 5배,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은 2배 증가하도록 자극합니다.

프로파운드가 타사의 제품과 다른 한 가지는 기술 그 자체입니다. 우리 기술은 실시간으로 온도와 임피던스를 제어하죠. 장비는 아주 정밀해 모든 피부 조건에 맞출 수 있어 언제나 100% 반응률을 자랑합니다.

Q4. 다른 리프팅 장비들과 비교했을 때 프로파운드만이 가지는 장점은 무엇인가요?
마이크로 니들링 고주파 장비는 일반적으로 메커니컬 마이크로 니들링, 숏 펄스 고주파 마이크로 니들링, 롱 펄스 마이크로 니들링 고주파 장비 등 3가지로 나뉩니다.

프로파운드는 롱 펄스 고주파 마이크로 니들링 장비에 대해 단독으로 특허를 가진 제품으로, 엘라스틴, 콜라겐, 히알루론산을 자극하여 증가시키게 됩니다. 프로파운드는 엘라스틴을 증가시킬 수 있는 유일한 장비입니다. 롱펄스 고주파이기 때문이죠. 궁극적으로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키고 나이가 들면서 잃는 핵심 피부 요소를 복구하도록 도우며 탄력과 윤곽 형성을 돕는 것이 바로 엘라스틴입니다.

다른 마이크로 니들링 장비의 경우, 고주파를 전달하지 않거나, 피부 개선의 핵심 요소들이 자극될 만큼 충분한 시간 동안 에너지를 주지 않거나, 임피던스나 온도제어 기술이 적용되지 않곤 합니다. 프로파운드는 정밀한 장비이며 이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는 비침습적 시술입니다. 효과를 얻기 위해 여러 번 시술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한 번의 시술로 충분합니다. 수술이 부담스러운 경우, 그와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탄력을 위한 장비는 많습니다. 하이푸(HIFU), 초음파같은 경우, 열을 이용하여 피부탄력을 개선하지만, 프로파운드는 정해진 깊이에 정확히 마이크로 니들을 삽입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더욱 정교한 시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로파운드 고주파는 3~4초 동안 지속으로 피부에 전달되고, 피부 속 온도는 67℃도를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한 프로파운드의 기술은 궁극적으로 지속적인 결과를 얻게 해줄 올바른 고주파 지속 시간과 올바른 온도입니다. 이것이 다른 제품들과의 근복적인 차별점입니다.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피부 탄력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소개되는 다른 열 기반, 에너지 기반 장비 중에는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는 기능이 있으면서 회복시간이 거의 없이 시술하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몇 주나 몇 달에 걸쳐 시술을 여러 차례 받아야 합니다. 콜라겐을 약간 재생할 수 있지만, 엘라스틴이나 히알루론산은 재생하지 못할 수도 있죠. 프로파운드는 온도 제어와 임피던스 피드백 기능을 지원하며, 100% 반응률을 제공하는 비침습 장비로 1회 시술로도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타납니다.

우리가 가진 임상 논문 8편은 전문가를 통해 제품의 효과와 안전성을 충분히 검증받았고, 모든 사람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에게는 노화의 조기 징후를 예방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고, 주름이 많고 피부 탄력 저하가 확연한 고연력 그룹에는 개선의 효과가 있습니다.

한국 의사와 프로파운드 임상 협업을 위해 방문한 Lauren Record(로렌 레코드) (우측은 씨엘의원 최승 원장)

Q5. 프로파운드가 미국에서 매우 인기 있는 시술이라고 들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2015년에 출시된 이후 프로파운드는 점점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우리는 환자가 외모를 개선해 자신감을 얻게 하면서 이 모두를 비침습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항상 찾고 있습니다. 프로파운드는 한 번의 비수술적 시술로 노화의 조기 징후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을 고려하기 전에 시도하거나 수술과 병행해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의사 선생님이 환자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로파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사람들이 행복을 느끼게 하고 사람들의 외모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이 모두가 단 한 번 시술로 충분합니다. 놀라운 결과를 공유하는 환자들뿐 아니라, 환자가 얻은 놀라운 결과를 보고하는 의사들 사이에서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술 그 자체 덕분이자 고객과 환자의 피드백 덕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죠. 

소셜 미디어도 한몫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의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환자들의 경험을 접할 수 있습니다. 켄델라 메디컬은 늘 고객에게 최신 소식을 전하려 하고, 프로파운드가 제공하는 놀라운 결과에 대한 이야기가 널리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6. 프로파운드는 효과는 좋지만, 상대적으로 다른 장비들에 비해 다운타임이 긴 것이 단점으로 지적되기도 합니다. 이런 단점을 상쇄할 만한, 한국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프로파운드 시술을 받으면 5~7일 정도의 소셜 다운타임이 있습니다. 소셜 다운타임이란 일상생활을 하고 출근하며 일반적인 활동을 수행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지만 약간의 부기나 멍이 보일 수 있는 정도를 말합니다. 이런 유형의 다운타임은 적절한 시술 후 관리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멍을 제거해주는 레이저도 있습니다. 소셜 다운타임의 최소화를 위해 시술 후 관리방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하고 난 다음의 회복시간과는 비교할 수 없이 짧고 환자는 마음껏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부기와 수종의 회복시간은 사실 유익하다는 점을 덧붙이고 싶습니다. 결국, 환자에게 가장 큰 혜택으로 이어지는 피부 속 염증 반응이기 때문이죠. 그런 염증이 조금이라도 없다면 엘라스틴, 콜라겐, 히알루론산의 재생에 필요한 효소와 단백질을 만들어 내지 못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회복시간이 전혀 없는 다른 비침습적 시술의 경우,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기에 대해 고민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왜 많은 시술은 여러 차례 시술을 받아야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말입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프로파운드는 반응률 100%의 비침습적 1회 시술입니다.

Q7. 마지막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프로파운드는 노화된 피부나 탄력 부족으로 고민하는 환자나 더 멋진 턱선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장비입니다. 올인원 비침습적 시술이어서 셀룰라이트를 가진 환자라도 프로파운드가 치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을 원치 않는 분에게는 프로파운드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단 한 번의 시술이면 됩니다. 비수술적 시술로 놀라운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이는 환자의 소셜 다운타임이 더 짧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edical Aesthetic Curation
헤드라인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2-1호
  • 대표전화 : 070-4064-1064
  • 팩스 : 0504-130-2015
  • 사업자 등록번호 : 840-88-009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성필
  • 회사명 : ㈜미로아이앤씨(MIRO I&C)
  • 제호 : 메디컬에스테틱뉴스(MedicalAestheticNews)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71
  • 등록일 : 2018-04-03
  • 발행일 : 2018-05-07
  • 발행인 : 최성필
  • 편집인 : 최성필
  • 메디컬에스테틱뉴스(MedicalAestheticNews)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메디컬에스테틱뉴스(MedicalAesthetic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miroinc.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