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 고객과 함께_미용의료병원 소통의 장, 뷰티클래스
VIP 고객과 함께_미용의료병원 소통의 장, 뷰티클래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09.2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P고객을 위한 '고객 초청 행사'
미용의료병원의 '뷰티클래스' 호응
부산 포시즌성형외과 뷰티클래스 현장 스케치

VIP고객은 중요하다. 매출에 중요한 것을 넘어 트렌드를 리드하는 스피커로서의 역할도 크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업들은 다양한 방법들로 VIP 고객과 소통하고자 한다. 요즘은 단순히 자사 제품을 홍보하기 보다는 고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인기다. 대표적인 것이 클래스나 세미나 등 VIP 고객 초청 행사로 골프, 요리, 재테크 등 고객의 관심사를 반영한 여러 분야의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은 지난 6월 메르세데스-벤츠 송파 전시장 VIP 300명을 대상으로, 자사 차량과 전시장 장소를 협찬한 영화를 관람하는 행사를 진행해 고객과의 친밀함을 강화하고자 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지난 5월, 여자 골프 세계랭킹 1위인 고진영 프로와 ‘니콘 쿨샷 원포인트 레슨’을 진행, 골프 샷시연을 비롯해 1:1 실전 라운드 레슨, 자사 골프용 제품을 활용한 노하우 전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통해 잠재 고객층을 확대하기도 했다.

부산 포시즌성형외과의 뷰티클래스 현장. 뷰티클래스와 같은 고객 초청 행사는 주로 미용 및 미용의료 업계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VIP 고객 초청 행사는 화장품 등 미용 업계에서도 활발하다. 지난 17일, 팝스타 리한나(Rihanna)는 자신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 ‘펜티 뷰티(Fenty Beauty)’의 한국 공식 론칭 기념 및 한국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펜티 뷰티 아티스트리&뷰티 토크’ 클래스를 열었으며, 롯데면세점은 지난 달, 내국인 최상위 VIP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국내 4개 화장품 브랜드(궁중비책, 클리오, 바이예랑, 디어달리아)와 함께 뷰티 클래스를 진행해 중소·중견기업과 상생을 도모하고자 했다. 

미용의료계에서도 뷰티클래스는 단골 행사 중 하나다. 지난 5월에는 울쎄라의 제조사로도 잘 알려진 ‘멀츠코리아’의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벨로테로(BELOTERO)’가 메디컬 에스테틱 트렌드 및 필러 시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벨로테로 뷰티 토크쇼’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와 같은 뷰티클래스 행사들이 여러 미용의료병원에서도 개최되며 많은 미용의료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얼마 전, VIP 뷰티클래스를 열어 좋은 반응을 얻은 부산 포시즌성형외과의 뷰티클래스 현장을 찾아, 어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지 살펴보았다.

부산 포시즌성형외과의 뷰티클래스 현장. 포시즌성형외과 VIP 뷰티클래스는 와인에 대한 기본 매너 강의로 시작됐다.

지난 17일 진행된 포시즌성형외과 병원 VIP 고객 대상 뷰티클래스는 정지운 초청강사의 와인에 대한 강의로 시작됐다. 고객들과 와인을 마시며 진행된 강의는 와인에 대한 기본 매너와 와인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 와인과 꽃을 이용한 선물 팁 등으로 구성되어 흥미를 유발했다.

다음으로, 포시즌성형외과 제갈정재 원장의 ‘건강하고 탄력있는 바디 관리법’ 강의가 이어졌다. 제갈 원장은 비만, 출산으로 탄력이 떨어진 바디를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시술을 설명했으며,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제거해 라인을 잡아주는 튠바디와 같은 시술에 대해 소개했다.

계속해서 이어진 포시즌성형외과 송경호 원장의 ‘피부 속 콜라겐을 채우는 방법’ 강의에서는 얼굴 노화의 원리와 노화의 속도를 늦추기 위한 시술에 대해 다루었다. 노화의 원인은 피부 속 콜라겐 감소이므로 대부분의 피부 탄력 치료는 콜라겐을 자극해 재생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진다고 말하며, 최근 병원에 도입한 튠페이스 시술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강의를 마친 후에는 원장과 고객들의 질의응답은 물론 참여 고객들 서로간에도 정보를 주고받는 모습이 흥미로웠다.

부산 포시즌성형외과의 뷰티클래스 현장. 

이번 행사를 연 송경호 원장은 “진료실에서 상담만 했지, 병원에서 주체적으로 이런 초청 행사를 여는 것이 처음인데, 이 기회를 통해 고객들의 생각을 들어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고 싶다”며 “병원을 운영하며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고객과 소통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기회만 되면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edical Aesthetic Curation
헤드라인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2-1호
  • 대표전화 : 070-4064-1064
  • 팩스 : 0504-130-2015
  • 사업자 등록번호 : 840-88-0093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성필
  • 회사명 : ㈜미로아이앤씨(MIRO I&C)
  • 제호 : 메디컬에스테틱뉴스(MedicalAestheticNews)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71
  • 등록일 : 2018-04-03
  • 발행일 : 2018-05-07
  • 발행인 : 최성필
  • 편집인 : 최성필
  • 메디컬에스테틱뉴스(MedicalAestheticNews)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메디컬에스테틱뉴스(MedicalAesthetic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miroinc.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