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미용의료 유튜브] 슈링크, 색소 레이저, 넓은 코 수술, 수술 후 흡연 그리고 보톡스와 필러_2019년 9월 3주

지난 한 주간 의사나 병원이 직접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 중 주목할 만한 콘텐츠 5개를 픽(Pick)해서 리뷰(Review)해 드립니다.

2019-09-20     이윤희 기자

Pick #1. 슈링크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세요!!!

채널명 : 크리스탈성형외과피부과
크리에이터 : 크리스탈의원 정호훈 원장
리뷰
- 슈링크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부터 슈링크 팁별로 특성에 대해 잘 설명하였다. 초음파 에너지가 침투 하는 깊이에 따라 슈링크 팁이 여러 가지로 나뉘는데, 타겟으로 하는 주름 층, 부위에 따라 사용되는 것이 다르다. 더 깊이 들어가는 팁일수록 무조건 효과가 좋은 것은 아니며, 개인별 피부, 지방의 두께에 따라 적합한 팁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나 지방층 두께에 따라 효과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며, 시술 횟수를 늘려 효과를 더욱 지속할 수 있다고 전한다.


Pick #2. 기미잡티 제거 영상 공개! 피부과 색소치료 꿀팁 (feat_ IPL, 레이저토닝, 루비레이저 비교)

채널명 : 리연케이
크리에이터 : 리연케이의원 김장한 원장
리뷰
- 색소치료 방법을 재미있는 실험으로 설명했다. 루비레이저, IPL, 레이저토닝 방법으로 메추리알의 검은 껍질에 조사했을 때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비교하며 각각의 치료 원리를 설명했다는 점이 재치있다. 루비레이저는 색소에 대한 강한 파괴력을, IPL 및 레이저토닝은 서서히 색소가 옅어지는 결과를 보였다.


Pick #3. 태평양처럼 넓은 콧대를 얄상하게, 넓은코성형!

채널명 : 지앤지병원 GNG Hospital Global
크리에이터 : 지앤지병원 김혜영 원장
리뷰
- 넓은 코를 얄쌍해지기 위한 수술, 넓은 코수술에 대해 QnA로 알아본다. 보형물만 삽입하는 경우와 비교하며 수술 특징을 설명하는데, 코뼈의 폭을 줄이지 않고 보형물만 얹으면 보형물과 콧대의 폭이 달라 티가 나는 분필코가 될 수 있으니 코뼈 절골로 코뼈의 폭을 줄인 후 보형물을 올리는 것이 자연스럽다고 설명한다. 외적, 기능적 문제를 모두 개선할 수 있는 절골술 방법까지 잘 짚어주는 등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었다.


Pick #4. 코재수술후 금연해야하는 진짜 이유! 줄리쌤이 알려드릴게요!

채널명 : Light Plastic Surgery라이트성형외과
크리에이터 : 라이트성형외과 김지연 원장
리뷰
- 모든 성형에서도 마찬가지지만, 짧은 코성형에서는 수술 후 흡연에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긴 코를 올리거나 짧게 만드는 등의 성형은 조직을 당기는 경우가 없는데, 짧은 코성형은 피부, 혈관 등이 모두 당겨져 혈액공급이 어려운데, 흡연을 하게되면 혈관이 수축돼 혈액공급이 더욱 어려워지니 최소 1달은 금연해야 한다고 말한다.


Pick #5. [유케이성형외과] 보톡스와 필러의 차이점 & 맞는 주기

채널명 : 티비유앤벨
크리에이터 : 유케이성형외과 박상욱 원장, 밸런스성형외과 박상순 원장
리뷰
- 쁘띠 시술에서 가장 대중화된 보툴리눔 톡신 필러, 그 차이에 대해 설명해준다. 이불 주름을 비유로 들며, 보툴리눔 톡신은 접힌 주름을 다림질로 펴주는 것, 필러는 꺼진 부분에 솜을 채워주는 것이라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효과를 오래 유지하기 위한 시술 주기에 대해선 보툴리눔 톡신은 4~6개월 텀을 두고 꾸준하게 맞는 것이 낫고, 필러는 되도록 오래 유지하다 꺼짐을 느꼈을 때, 충분히 꺼졌을 때 추가적으로 맞는 것이 낫다고 생각을 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