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 필러 시장 성장에 따라 국산 필러 신제품 출시 잇따라...
지속적 필러 시장 성장에 따라 국산 필러 신제품 출시 잇따라...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11.26 11: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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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러 시술 보편화로 국내 필러 생산 업체 증가
우수한 품질과 가격 경쟁력 바탕으로 국산 필러 시장 점유율 넓혀가
jw중외제약, ‘이니티움’ 및 ‘히알란쎄’ 출시... 론칭 심포지엄 개최

불과 몇 년 사이 필러, 보툴리눔 톡신 등의 쁘띠성형은 대중화되며 큰 성장을 보였다. 과거에는 중년층 여성 위주로 시술이 이루어졌다면, 최근에는 우수하면서도 저렴한 제품이 다수 출시되며 성별을 불문하고 젊은 층에서도 필러 시술을 받는 비중이 크게 증가했다. 특히 필러는 얼굴 주름 개선부터 볼륨 증진 효과가 있어 중년층부터 20~30대 젊은 층 등 다양한 연령층에 선호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필러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jw중외제약에서는 새로운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두 가지, ‘이니티움(Initium)’과 ‘히알란쎄(Hyalanse)’를 출시, 지난 주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국내 필러 시장의 엘러간(Allergan)과 갈더마(Galderma) 등 글로벌 업체의 제품이 점유하고 있었다. 하지만 매년 수백만 건의 시술이 이뤄질 정도로 필러가 보편화되면서 국내 필러 생산 업체들이 늘어났고, 우수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산 히알루론산 필러들이 외산 필러를 바짝 추격하며 지속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다.

최근에는 명문제약에서 ‘레비떼(Revite)’를, 알에프텍에서 ‘유스필(Youthfill)’을 출시했으며 종근당에서는 ‘비소프트(Bi-soft)’를 론칭한 바 있다. 큐오필로 유명한 jw중외제약도 새로운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두 가지를 출시하며 지난 주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jw중외제약에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이니티움(Initium)’과 ‘히알란쎄(Hyalanse)’이다. 이니티움은 처음, 시작이라는 뜻의 라틴어 ‘inítĭum’에서 따온 말로 처음 시작하기에 좋은 필러라는 의미, 더 나아가서 아름다움의 시작을 함께하고 싶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jw중외제약 MA마케팅팀 이호성 부장은 필러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던 소비자들을 위한 ‘생애 첫 필러’라는 콘셉트로 제작된 만큼 안전성을 최우선시해 개발되었다고 전했다.

이니티움은 부위별로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게끔 물성에 따라 N˚5, N˚7, N˚9 세 가지로 제품 라인을 구성했으며, 특수 결합을 통한 볼륨감과 일관된 주입력이 특징이다.

최근 출시된 jw중외제약의 이니티움(좌측) 과 명문제약의 레비떼(우측)

히알란쎄는 jw중외제약이 PCL 성분의 반영구 필러인 ‘엘란쎄(ELLANSE)’를 국내에 유통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오래 지속되는 필러에 대한 수요층이 있다’고 판단, 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한 제품이다. 더욱 촘촘한 DVS(Divinyl Sulfone) 가교 기술로 지속성을 높인, ‘Long-lasting’을 콘셉트로 하고 있다. 

‘MCL(Multi Staged Cross Linking)기술’로 3단계 미세구슬화(Micro Beads) 공정을 통해 점성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높은 응집력과 점성으로 인체 내에서 쉽게 분해되지 않으나, 히알루론산 필러인 만큼 히알루로니다아제(hyaluronidase) 주입시 융해된다.

론칭 심포지엄에서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필러에 대한 최신 지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오앤의원 오승민 원장은 ‘새로운 필러의 물성 이해를 바탕으로 한 안전한 필러 시술법’을 주제로 강연했다. 오승민 원장은 “필러는 주입력이 10이하로 낮고 일관되게 유지되어야 부작용 확률을 줄일 수 있는데, 이니티움은 주입갑이 균일하고 우수하다”며 “이니티움 N˚7과 N˚9 임상 결과, 부종과 조직반응이 적었으며, 모양 만들기에도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아이니의원 이민기 원장은 이니티움을 이용해 효과적으로 이마필러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참석한 의사들을 대상으로 임상을 공유했다.

론칭 심포지엄에서는 오앤의원 오승민 원장이 ‘새로운 필러의 물성 이해를 바탕으로 한 안전한 필러 시술법’을, 아이니의원 이민기 원장이 ‘이니티움을 이용해 효과적으로 이마필러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국산 필러 경쟁이 치열한 요즘, 의사들에게 새로운 필러의 진입장벽을 낮춰주는 것이 중요한 만큼 jw중외제약에서는 학회 중심으로 의사들에게 이니티움과 히알란쎄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호성 마케팅 부장은 “이번에 많은 추계 학회에 몇몇 선생님들이 이니티움에 대해 발표해주신 것처럼, 우리 제품을 써 본 선생님들이 학회에서 강의하실 수 있도록 관련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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